AOS나 대전게임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ELO-RATING 매칭 방식인데...
원래는 엑셀에서 솔로 팀 까지 구성 하여 매칭을 시켜 볼까 하다가
너무 쓸데없이 시간만 낭비 하는 것 같아 그냥 계산기로 완료 지었음...
사용법:
A ) 팀원에 대한 정보 입력
B ) 일일이 수치입력이 귀찮을 경우 오른쪽의 랜덤값 채우기 버튼을 눌러 알아서 입력
C ) 갈색 네모칸의 환경변수, 승점, 확율보정 수치를 조절하여 게임한판당 ELO계산값을 조정
D ) 필터 설정해놓아서... 원하는 부분으로 오름차순, 내림차순 정렬 가능
E ) 4명 이상일 경우 주황박스의 보정값이 팀 ELO-RATING 평균에 추가되어 계산됨
F ) 매치 결과에 대한 값을 보고싶으면 갈색 네모칸 안의 팀 번호를 수정입력하면 알아서 계산됨
색으로 구분하는 셀의 용도!
초록색 셀 - 식별자
노란색 셀 - 자동으로 계산되는 부분
살구색 셀 - 수치를 바꿔주며 변경하는 부분
지금 주어진 문제가 한두가지가 있는데 이 문제가 안풀리고 하늘의 이변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
현재 올라가있는 문서가 최종본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
포폴용으로 작성중인 기획서에 맞추어 셀에 메모를 해 두었으니 참고하려면 참고하시고...
원래는 엑셀에서 솔로 팀 까지 구성 하여 매칭을 시켜 볼까 하다가
너무 쓸데없이 시간만 낭비 하는 것 같아 그냥 계산기로 완료 지었음...
-클릭해서보면 크게보여요 o_O-
사용법:
A ) 팀원에 대한 정보 입력
B ) 일일이 수치입력이 귀찮을 경우 오른쪽의 랜덤값 채우기 버튼을 눌러 알아서 입력
C ) 갈색 네모칸의 환경변수, 승점, 확율보정 수치를 조절하여 게임한판당 ELO계산값을 조정
D ) 필터 설정해놓아서... 원하는 부분으로 오름차순, 내림차순 정렬 가능
E ) 4명 이상일 경우 주황박스의 보정값이 팀 ELO-RATING 평균에 추가되어 계산됨
F ) 매치 결과에 대한 값을 보고싶으면 갈색 네모칸 안의 팀 번호를 수정입력하면 알아서 계산됨
색으로 구분하는 셀의 용도!
초록색 셀 - 식별자
노란색 셀 - 자동으로 계산되는 부분
살구색 셀 - 수치를 바꿔주며 변경하는 부분
지금 주어진 문제가 한두가지가 있는데 이 문제가 안풀리고 하늘의 이변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
현재 올라가있는 문서가 최종본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
포폴용으로 작성중인 기획서에 맞추어 셀에 메모를 해 두었으니 참고하려면 참고하시고...
'#창고 > 게임과 설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삼국지의 시대적 배경 (0) | 2015.01.04 |
---|---|
[스크랩] 은하철도999 (0) | 2011.07.13 |
[모바일] Plants vs Zombie (2) | 2011.06.25 |
League of Legends의 자동매칭시스템 정리 (1) | 2011.06.20 |
[스크랩] 지옥에 관련된 설정 자료집 (0) | 2011.06.18 |
[소셜게임]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 (0) | 2011.06.13 |
AOS 장르의 기원 (10) | 2011.06.12 |